이원다이애그노믹스, 'DNA 시각화 기술' 특허출원 완료..."신원확인·추모 유품 제작 등 활용"
상태바
이원다이애그노믹스, 'DNA 시각화 기술' 특허출원 완료..."신원확인·추모 유품 제작 등 활용"
  • 박주범
  • 승인 2023.06.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GC, DNA 시각화 기술로 특허 출원 완료
EDGC, DNA 시각화 기술로 특허 출원 완료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DNA를 시각화해 보여주는 기술인 ‘DNA 시각화 방법, 그로부터 제조된 시각화된 DNA 및 이를 포함하는 물품’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상온에서 반영구적으로 DNA를 보관할 수 있는 기술이다. DNA에 색상을 띄게 하거나, 구슬과 같은 물체에 DNA분자를 코팅하는 등의 방법으로 시각화하는 것이다.

EDGC 관계자는 “이번 특허로 DNA를 포함한 상품 개발 및 개인의 DNA 소지가 용이해질 것”이라며, “개인의 신원확인, 추모 제품 및 유품 제작에 이용할 수 있고 패션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EDGC에서 현재 제공 중인 제네버(GENEVER) 서비스는 고인의 유전자를 디지털로 이식해 묘지나 납골당이 아닌 사이버 공간에서 언제 어디서나 추모할 수 있다. 해당 DNA 정보 기반으로 후손들의 유전적 질병도 예측할 수 있다.

EDGC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한 국내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이다. 최첨단 유전체학 기술을 사용해 산전/신생아 검사, 암검진, 신경 및 개인 유전자 분야의 진단 검사와 치료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사진=이원다이애그노믹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