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레드캡투어, '전기차 배터리 관리사업' 협약
상태바
LG에너지솔루션·레드캡투어, '전기차 배터리 관리사업'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3.05.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LG에너지솔루션과 레트캡투어가 서울 중구 레드캡투어 본사에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김태영 담당(오른쪽)과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장 김경열 상무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레드캡투어와 지난 30일 서울 중구 레드캡투어 본사에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레드캡투어에서 관리하는 공공기관 렌터카에 전기차 특화 관제 서비스를 탑재해 운행 상태를 확인,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배터리 데이터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기차 관리 및 진단, 인증, 사용 후 배터리 활용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레드캡투어는 LG에너지솔루션이 개발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에게 배터리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효율적인 전기차 관리로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 김태영 담당은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발전된 배터리 관리 서비스를 개발해 최고의 전기차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레드캡투어 김경열 상무는 “고객사 임직원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기차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미래 세대를 위한 ESG 경영 실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