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난해 143만개 정책 위반 앱 차단… '사기 거래 20억불 방지'
상태바
구글, 지난해 143만개 정책 위반 앱 차단… '사기 거래 20억불 방지'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4.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은 지난해 개선된 보안 기능과 정책으로 143만 개 정책 위반 애플리케이션이 구글 플레이에 게시되는 것을 방지했다고 28일 온라인 보안 블로그에 밝혔다.

또 악의적인 개발자와 사기 조직을 지속해서 감시해 17만3000개의 불량 계정을 막고 20억 달러 이상의 사기 거래를 방지했다고 강조했다.

구글[구글 제공]
구글
[구글 제공]

구글은 "전화, 이메일, 기타 신원 확인 방법을 갖춘 플레이 생태계는 위반 앱을 게시하는 데 사용되는 계정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며 "민감한 데이터 접근과 공유를 제한하기 위해 관련 업체와 협력, 구글 플레이에 있는 100만개 이상의 앱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상태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구글은 그러면서 강화된 안드로이드 플랫폼 보호 정책, 개발자 지원과 교육을 통해 지난 3년 동안에는 약 50만개의 앱이 민감한 권한에 불필요하게 접근하는 것을 방지했다고 덧붙였다.

구글은 이 밖에도 앱 보안 개선 프로그램, 구글 플레이 SDK 인덱스, 헬프파인 파일럿 확장, 구글 플레이 개발자 커뮤니티 등을 통해 개발자들이 앱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게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앱 디펜스 얼라이언스(App Defense Alliance)의 모바일 앱 보안 평가(MASA)를 통해 보안 검토를 마쳤다고도 밝혔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Tag
#구글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