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투자해서 큰 손해 봤을뿐…금전적 피해 입히거나 잘못된 이득 취한 적 없다"
상태바
임창정 "투자해서 큰 손해 봤을뿐…금전적 피해 입히거나 잘못된 이득 취한 적 없다"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4.2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진=연합뉴스 제공

주가 조작 의혹 세력에게 투자를 했다가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기존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일각에서 제기된 주가 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해서는 다른 이들에게 금전적 피해를 입히거나 잘못된 이득을 취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임창정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번 일로 많은 분들께 불편함과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저를 지켜봐 주시는 모든 분들과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무거운 마음을 담아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며 "다만, 본 사태에 대한 정확한 사실을 말씀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해 그간 경위를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작년 11월 지인의 소개로 사태 관련자들을 만나게 됐다. 이들은 케이블방송 채널 , 프랜차이즈 관련 IT기업 , 드라마 제작사 등 다양한IP를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가 추진하는 사업과 상당한 시너지가 있을 것 으로 기대하고 이들이 다양한 제휴사업을 제안해 논의를 진행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협의 과정에서, 이들은 제가 설립한 ㈜임창정 법인 등이 소유한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구주를 인수하고 저의 사업체에 유상증자 등을 통해 투자도 해 주겠다고 했다"며 "이들이 저의 기업가치를 인정해 주고 있고 이들과 협업을 진행하면 제 사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변호사를 통해 제 기획사 주식의 일부를 매각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그 동안 주식투자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었고 주식거래 방법도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그들에게서 엔터 사업의 자금을 투자 받기로 별도의 약속을 받았던 터라 이들이 하는 말을 좋은 재테크로만 그대로 믿고 다른 투자자들이 했다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계좌 개설을 해주고 주식대금 일부를 이들에게 맡기게 됐다"며 "수 많은 다른 고객들 처럼 당연하게 계좌 개설에 대한 절차를 그대로 따랐고 이들에게 전적으로 일임했다"고 말했다.

임창정은 "이들을 제가 목표로 하고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선의의 동반자로 여기고 하나씩 사업의 단계를 밟아가고 있는 중에 갑자기 이번 사태가 불거져 너무나도 당혹스러운 상황"이라고 했다.

또 "저의 자금을 이들에게 투자해서 큰 손해를 보았을 뿐 다른 투자자들에게 주식과 관련해 어떠한 유치나 영업행위를 하지 않았고, 일각에서 보도된 동료 A 씨에게 투자를 권유했다는 내용은 명백한 오보다. 이는 동료 A 씨에게도 오보임을 확실히 확인했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전문적인 금융 지식이 부족한 부분이 많아 무대가 아닌 이런 일에 저의 이름이 계속 거론되고 있다. 금전적인 손해를 떠나서 너무나 가슴이 미어진다"며 "모든 사실은 조사를 통해서 밝혀질 것이고 어떤 조사 든 성실히 임하겠다. 추측성 보도나 악의적인 보도는 부디 자제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임창정은 최근 금융당국의 조사를 받는 주가조작 세력들에게 돈을 맡긴 사람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그는 자신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원에 넘긴 대신, 이 가운데 30억원을 주가 조작 세력에 재투자했다. 

이들에게 자신과 아내 서하얀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임창정의 투자금은 한 달 반 만에 58억원으로 불어나기도 했지만, 최근 폭락해 대부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당국과 경찰은 임창정이 연루된 것으로 드러난 증권발 폭락 사태 관련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했다. 작전 세력으로 의심되는 일당은 전문직, 연예인 등 자산가들에게 자금을 유치해 대리 투자하는 방식으로 10여개 종목 주가를 끌어올린 혐의를 받는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