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식목일 나무심기로 석촌호수를 더욱 아름답게~
상태바
롯데월드타워, 식목일 나무심기로 석촌호수를 더욱 아름답게~
  • 이수빈
  • 승인 2023.04.0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물산이 식목일을 맞아 아름다운 석촌호수 생태 환경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석촌호수의 경관 조경 및 생태 환경 개선을 위한 '아름다운 석촌호수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송파구 오금공원에 나무를 식재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

 

지난 2021년부터 송파구청과 함께 석촌호수의 정화를 위해 시작된 수질개선 사업과 더불어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기획됐다.

생태 전문가와 서울 시민이 함께하는 ‘석촌호수 생태 모니터링단’의 의견을 받아 이번 식재 장소는 산책로 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 식물 보강의 필요성에 뜻을 모아 롯데월드타워 앞 석촌호수 동호 일대로 선정했다.

롯데물산 임직원과 송파구청 관계자들은 식목 주간 동안 함께 모여 조경 면적 약 500㎡ 부지에 목수국, 가시라단풍, 꽃양귀비, 설유화 등 묘목 1034그루를 식재한다. 폐PET병에서 추출한 재활용 섬유 원사로 만든 친환경 단체복을 입고 참여해 자연 선순환의 의미를 더했다.

롯데물산은 2021년부터 송파구청 및 민간기업과 협력해 석촌호수의 수질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촉매를 활용한 친환경 공법으로 여름철 녹조 형성을 억제해 호수의 탁도와 청정도를 개선, 호수의 가시 깊이를 0.6m에서 2m로 개선했다. 민간환경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생태모니터링을 진행하며 호수 생태계를 지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롯데물산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