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국회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 농림부 장관상
상태바
포스코건설, 국회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 농림부 장관상
  • 박주범
  • 승인 2022.12.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이 동물복지 국회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장(가운데)와 동물복지대상 수상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동물복지 국회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동물복지 국회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38명이 참여하는 국회 내 정책 연구 모임으로 2019년부터 매년 동물복지 증진에 공로가 있는 공공기관, 기업, 민간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스틸 고양이 급식소’ 보급, ‘통영 고양이 학교’ 구축, ‘재개발 지역 동물보호’ 등 다양한 동물복지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인천 송도 달빛 공원과 국립 과천과학관에 양봉장을 설치해 생물다양성 보전의 소중함을 전파하는 ‘비즈니즈(Bees-Needs) 도시 양봉 및 어린이 꿀벌축제 개최’, 건설 폐자재를 활용해 문래동 소공인 및 예술인과 협업 전시하는 ‘생물 다양성 테마 공공 정크아트 전시’ 등의 공로도 인정받았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환경과 공존하는 건설 문화 확산 등의 일환으로 시작한 동물복지 증진 사업을 생물다양성 보전이라는 더 큰 목표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건설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포스코건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