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도포털서 고품질 항공사진 공개
상태바
인천시, 지도포털서 고품질 항공사진 공개
  • 박성재
  • 승인 2024.05.0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시 지도포털을 통해 인천 8개 구와 강화·옹진 남단의 최신 고품질 항공사진을 시민에게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제공하는 인천시 항공사진은 지난해 2월부터 9월까지 촬영한 것으로 시민들은 인천시 지도포털에서 최신 항공사진과 결합된 각종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시는 1985년부터 매년 구축·보유하고 있는 최신 항공사진 자료를 시민에게 공개해 재산관리 및 각종 지형·지물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시 지도포털 접속화면.
인천시 지도포털 접속화면.

또 시민들이 소송과 재개발 입주권·분양권 확인 시 항공사진이 공적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국토지리정보원과 협약해 국토정보플랫폼 항공사진 받기를 통해 인천시 항공사진 온라인 무료 발급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국토지리정보원과의 협약을 통해 ‘인천시 항공사진 온라인 무료 발급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이 소송과 재개발 입주권·분양권 확인 시 항공사진을 공적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시 항공사진 온라인 무료 발급 서비스는 국토정보플랫폼 항공사진 받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석진규 인천시 토지정보과장은 “시민들이 최신의 항공사진을 통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인천의 모습을 직접 체감하고 생활이나 재산관리 등 여러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품질 항공사진 및 다양한 공간정보를 구축해 시민께 제공해, 시민이 편리한 인천광역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