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사내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데이터 마인드 심을 것"
상태바
NH농협은행, 사내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데이터 마인드 심을 것"
  • 박주범
  • 승인 2022.11.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에서 열린 ‘제4회 BIGDATA CONTEST’에서 이상래 부행장(윗줄 왼쪽 다섯 번째)과 수상자 및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제4회 BIGDATA CONTEST’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아이디어 리그’(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제안), ‘인사이트 리그’(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챌린지 리그’(데이터 활용 퀴즈)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인사이트 리그 본선 진출 8건에 대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우수상에 데이터사업부 김규리 계장이, 우수상은 마케팅지원부 고소영 계장과 카드기획부 이용원 차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상래 농협은행 데이터부문 부행장은 “현업 기반 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을 집중 육성하여, 모든 업무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진행할 수 있는 ‘데이터 마인드’를 심을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데이터분석 전문가 육성을 위해 산학협력 과정인 ‘서울대 빅데이터 과정’ 및 데이터 분야 석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