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데이터·AI 총괄 'DI 기획부' 신설...손태승 "그룹 디지털 중장기 전략 수립"
상태바
우리금융, 데이터·AI 총괄 'DI 기획부' 신설...손태승 "그룹 디지털 중장기 전략 수립"
  • 박주범
  • 승인 2022.11.1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그룹 차원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데이터 AI 분야 역량강화 및 전략적 대응을 위해 데이터·AI 사업 총괄 조직인 'DI(Data Intelligence)기획부'를 지주사 디지털부문에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DI기획부는 그룹 데이터의 통합, 분석, 활용은 물론, AI사업 전략을 총괄하는 데이터·AI 컨트롤타워 조직이다. 그룹 내외부의 가치있는 데이터 자산을 통합하고, 관리 및 분석해 데이터 테크놀로지(technology)가 그룹의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은행도 DI추진본부 직속으로 'DI기획 ACT'를 신설, 부서장 이하 소속 직원 모두 지주사 DI기획부를 겸직한다. 이로써 지주사와 은행의 원팀 조직 체제하에서 사업과제를 기획부터 실행까지 속도감있게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DI기획부는 그룹 데이터․AI를 총괄하는 핵심부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중장기 데이터․AI 전략수립, 그룹 공동 데이터 분석 기반 마련, 국내외 트렌드 및 정책변화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외연을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