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4' 전원 끄면 다시 안 켜진다?…삼성전자 "개선된 소프트웨어 배포, 불편 드린점 사과"
상태바
'갤럭시워치4' 전원 끄면 다시 안 켜진다?…삼성전자 "개선된 소프트웨어 배포, 불편 드린점 사과"
  • 김상록
  • 승인 2022.11.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워치4.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4'의 전원을 끄면 다시 켜지지 않는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삼성전자는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개선된 소프트웨어를 곧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워치4 돌연사', '갤럭시 워치4 쓰는 사람들은 전원 끄지마세요' 등의 글이 올라왔다. 사용 중 전원을 끄거나 방전되면 이후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부 이용자는 기기 자체의 문제인 줄 알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으나, 메인보드 고장으로 진단받아 몇 만 원의 수리비를 청구 받았다는 후기를 올리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6일 삼성멤버스 공지사항에 '갤럭시 워치 4 SW 업데이트 및 전원 꺼짐 현상 관련 공지'를 게재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 워치 4 모델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일부 제품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 현상이 확인됐다" "삼성전자는 오류가 발생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중단했고, 개선된 소프트웨어를 곧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런 문제를 경험한 사용자들은 불편하시더라도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시면 무상 수리를 포함, 필요한 조치를 해드릴 예정"이라며 "다시 한번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