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성엘텍, 'AI·디지털 전환' 협력..."공장에 KT AI 서비스로봇 도입"
상태바
KT·대성엘텍, 'AI·디지털 전환' 협력..."공장에 KT AI 서비스로봇 도입"
  • 박주범
  • 승인 2022.11.0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대성엘텍과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 평택시 대성엘텍 생산공장에서 직원이 KT AI 서비스로봇이 배송한 부품을 받아 제조 공정을 이어가고 있다.

KT가 대성엘텍과 지난 3일 경기 평택 대성엘텍 사옥에서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KT는 AI 서비스로봇을 제조업에 공급할 예정이다.

대성엘텍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술이 융합된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제품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이다.

협약을 통해 KT는 대성엘텍의 생산공장에 KT AI 서비스로봇을 공급한다. 1차로 공급하는 로봇은 6대이며 향후 10대를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양사는 ▲생산공장의 디지털혁신과 스마트 자동화 ▲ICT 및 AI/DX 기반 솔루션 도입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대성엘텍 양원기 대표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생산공정을 디지털화 하겠다”며 “이를 통해 생산성이 증대되고 산업현장의 안전지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성원제 상무는 “이번이 AI 서비스로봇이 생산공장에 도입되는 첫 사례”라며 “AI 서비스로봇이 공장 내 물류를 도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