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 "오미크론하위 변이들 동시다발적 발생…동절기 추가 접종 매우 중요"
상태바
방역당국 "오미크론하위 변이들 동시다발적 발생…동절기 추가 접종 매우 중요"
  • 김상록
  • 승인 2022.11.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V 캡처
사진=KTV 캡처

방역당국이 동절기 코로나 백신 추가 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2일 질병관리청 브리핑실에서 "오미크론의 하위변이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동절기 추가 접종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임 단장은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은 18세 이상 성인 기초접종 이상 완료자가 대상이며, 특히 건강 취약계층과 50대 기저질환자 그리고 보건의료인에게는 접종을 적극적으로 권고한다"며 "아직 한 번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기초접종을 완료해주시고, 고령층 및 소아·청소년 등 고위험군은 인플루엔자 접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10월 넷째주 확진자 수는 지난주 대비 35.5% 증가한 일평균 3만명대로 집계됐다. 이는 올 여름에 재유행이 본격화되기 이전인 7월 초의 수준이다.

임 단장은 "감염재생산지수가 1 이상이면 감염 증가 추세를 나타내는데, 지난주에 1.17로 2주 연속 1 이상을 유지했다"며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률이 증가했으며 발생률이 높은 연령대는 10대, 80세 이상 70대의 고령층 순이었다"고 전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