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근 경찰청장 "이태원 참사 고강도 감찰·신속 수사...112 신고 대응 미흡 등"
상태바
윤희근 경찰청장 "이태원 참사 고강도 감찰·신속 수사...112 신고 대응 미흡 등"
  • 박홍규
  • 승인 2022.11.0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개 숙인 윤희근 경찰청장. 연합뉴스 

윤희근 경찰청장이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고강도 내부 감찰과 신속한 수사를 약속했다. 윤 청장은 1일 '이태원 사고 관련 언론 브리핑'을 열고 "이번 사건의 진상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규명하기 위해 모든 부분에 대해 예외 없이 강도 높은 감찰과 수사를 신속하고 엄밀하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윤 청장은 특히 이번 참사 직전 다수의 112 신고가 있었다는 점을 밝히면서 "112 신고를 처리하는 현장의 대응이 미흡했다고 판단했다"고 인정했다.

'이태원 참사' 입장 표명하는 윤희근 경찰청장. 연합뉴스

윤 청장은 이어 "사전에 위험성을 알리는 112 신고를 받고 제대로 조치했는지에 대해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112 신고 처리를 포함해 전반적인 현장 대응의 적정성과 각급 지휘관과 근무자들의 조치가 적절했는지 등도 빠짐없이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투명하고 엄정한 진상 규명을 위해 경찰청에 독립적인 특별기구를 설치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윤 청장은 "제 살을 도려내는 '읍참마속'의 각오로 진상 규명에 임하겠다"며 "독립적인 특별기구를 설치해 투명하고 엄정하게 사안의 진상을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