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실리콘큐브, 'AI 기반 교육서비스' 협약..."오프라인 환경 넘어"
상태바
KT·실리콘큐브, 'AI 기반 교육서비스' 협약..."오프라인 환경 넘어"
  • 박주범
  • 승인 2022.10.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실리콘큐브와 AI 기반 맞춤형 교육 서비스 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실리콘큐브 임종윤 대표와 KT 박정호 커스터머DX사업단장(오른쪽)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가 실리콘큐브와 AI 기반 교육 서비스 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학습플랫폼 공동 기획 및 개발 ▲AI학습플랫폼 구축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KT는 자사가 보유한 교육 플랫폼 ‘랜선에듀’에 실리콘큐브가 개발한 AI 분석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개인 맞춤형 학습 진단 및 추천, AI 학습 분석 리포트 등 학습 지원 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리콘큐브는 2013년도에 설립된 기술혁신형중소기업으로 영상∙이미지 분석, IoT 관제 등 분야에서 AI 및 머신러닝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KT 박정호 상무는 “이번 협약은 에듀테크 역량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을 넘어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