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스타트업 투자유치 행사..."지속가능 산업생태계 조성 앞장"
상태바
SK에코플랜트, 스타트업 투자유치 행사..."지속가능 산업생태계 조성 앞장"
  • 박주범
  • 승인 2022.10.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4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스타트업 투자유치 및 테크 오픈콜라보레이션 시상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사진 왼쪽 7번째)을 비롯한 행사 참석자 및 공모전 수상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4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스타트업 기업 6곳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유안타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K그라운드파트너스 등 밸류업 플랫폼 협약 투자기관을 비롯해 삼호그린인베스트 등 벤처캐피탈(VC) 투자기관 5곳이 참석했다. 투자기관에서는 혁신기술의 발전 가능성 및 현장 적용 여부 등을 검토해 올해까지 최종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SK에코플랜트가 개최한 2022년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수상 기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올해 대회에서는 △위드엠텍 △그릿씨 △제로시스 등 최종 3개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위드엠텍은 폐기물을 태우고 남는 소각재를 재활용한 시멘트 및 콘크리트 제품 생산 기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릿씨는 친환경 무기물을 활용, 불에 굽지 않아 탄소배출이 적은 벽돌 제품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제로시스는 기존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시스템의 연료 공급부를 개선해 순도가 높은 청록수소를 생산하는 기술로 수상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혁신기술 사업화와 투자 유치, 공동 R&D 등 다각적인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스타트업 등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건설업계 최초로 6년 연속(2016~2021)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