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 러버덕 열일 中 "여전히 러브러브 합니다 인증오세욤 ㅇㅅㅇ" [KDF MZ] 
상태바
석촌호수 러버덕 열일 中 "여전히 러브러브 합니다 인증오세욤 ㅇㅅㅇ" [KDF MZ] 
  • 박홍규
  • 승인 2022.10.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잠실 석촌호수 인증샷 명물 '러버덕'이 4일 잠시 휴식을 취한 후 5일 다시 나타나 MZ세대를 기다리고 있다. 러버덕은 4일 오후 한때 '수면에 퍼져' 인근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에 대해 롯데그룹 관계자는 "4일 날씨가 거칠어지고 바람이 세진다는 예보가 있어, 잠시 '러버덕을 쉬게'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5일 다시 활동을 시작했으니 MZ세대의 많은 인증을 바란다"고 밝혔다.  

러버덕은 네덜란드 작가 플로렌틴 호프만이 만든 노란색 고무 오리 인형으로, 16년간 전 세계 16개국을 순회 중이다. 우리나라에는 2014년 이후 8년 만에 귀환해 지난 3일 다시 성숙한 모습으로 출현했다. 이번 러버덕은 한층 업그레이드돼 높이가 약 1.5m 높아졌고, 가로 19m·세로 23m 형태로 더 커졌기 때문이다.

돌아온 러버덕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다. 전시 첫날엔 15만명, 첫 주말인 1일 토요일과 2일 일요일엔 각각 35만명과 21만명이 몰려 현재까지 100만 명 가까이 인증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