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크엔드 막스마라, 2022 FW ‘하비토(Habito)’ 컬렉션 공개 [KDF MaxMara]
상태바
위크엔드 막스마라, 2022 FW ‘하비토(Habito)’ 컬렉션 공개 [KDF MaxMara]
  • 이수빈
  • 승인 2022.10.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가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와 콜라보...10번째 시그니처 컬렉션 선봬

위크엔드 막스마라(Weekend MaxMara)가 전 세계적으로 명망 높은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Patricia Urquiola)와 함께 한 시그니처 캡슐 컬렉션 ‘하비토(Habito)’를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2018년부터 브랜드가 표방하는 정신과 미적 감각, 가치를 시즌별로 재해석하여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올해 10번째 캡슐 컬렉션을 기념해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와 함께 한 풍성한 실루엣과 믹스매치가 인상적인 하비토 컬렉션을 공개했다.

하비토는 스페인어로 ‘살다, 거주하다’라는 뜻으로 우르퀴올라는 건축가의 눈으로 옷을 우리가 사는 집의 조각이자 삶의 궤적에 함께하는 것이라 보고 디자인에 적용했다.

그녀는 “이번 컬렉션의 내러티브로 당신을 환영하는 집의 조각들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이어 붙여서 완성했어요. 인간의 감성적 서식지로 옷을 바라본 거죠”라고 밝혔다.

기존과 차별화된 우르퀴올라 스타일의 디자인 사례는 코트에서 나타난다. 코쿤(고치) 형태로 재해석해 전통적인 울과 꼬임이 있는 리브드 니트를 결합한 디자인이다.

전통적인 스타일도 과감하게 적용했다. 스페인 의상에서 모티브를 얻어 컬러풀한 헴(hem)라인, 볼륨감, 주름을 사용했다. 컬러를 통해 디테일을 강조하거나 블라우스, 오버사이즈 니트 위로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어 전통적인 스페인 복식을 새롭게 구현했다.

사진 위크엔드막스마라(WEEKEND MaxMara)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