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비속어 사용 의혹에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 훼손"
상태바
윤 대통령, 비속어 사용 의혹에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 훼손"
  • 김상록
  • 승인 2022.09.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미 정상 간 환담 과정 이후 불거진 비속어 사용 의혹에 대해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한다는 건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며 반박했다.

윤 대통령은 26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그와 관련한 나머지 얘기들은 진상에 대한 부분이 확실하게 밝혀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전 세계 두세 개의 초강대국을 제외하고는 자국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자국 능력만으로 온전하게 지킬 수 있는 국가는 없다. 동맹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번 5박7일 순방에 대해 "대한민국이 자유, 인권, 평화, 법치라는 보편 가치를 추구하는 국가로서 국격에 맞는 책임을 이행하고, 우리나라에 투자하려는 나라와 외국 기업 등에 합당한 평가와 대우를 받도록 밝혔다는 데 의의를 두고 싶다"고 평가했다.

앞서 MBC는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에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행사장을 빠져나오면서 우리 측 인사를 향해 "국회에서 이OO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X 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했다. '이00들'이라는 부분이 비속어를 쓴 것인지, '이 사람들'이라고 한 것인지는 명확하지 않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비속어를 쓰면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언급한 게 아니라 '국회에서 이 사람들이 승인 안해주고 날리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사람들'은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라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