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바앤스피릿쇼, MZ 주류문화 만들고 성료 ‘DRINK YOUR PARADISE’
상태바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 MZ 주류문화 만들고 성료 ‘DRINK YOUR PARADISE’
  • 박홍규
  • 승인 2022.09.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주류 전시회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서울바쇼’)가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폐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위스키, 스피릿, 와인, 맥주, 칵테일, 전통주와 홈 바를 꾸밀 수 있는 바 용품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BAR)까지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서울바쇼는 157개 브랜드가 참여해 3일동안 첫날 비즈니스데이와 이틀간의 일반인 관람을 포함해 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주류 및 바 문화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젊은 MZ세대들이 방문이 전년보다도 크게 증가해 뚜렷하게 젊은 층이 위스키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에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바쇼에는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비롯해 브라운포맨, 롯데칠성음료, 메타베브코리아, 인덜지, 트랜스베버리지, 디앤피스피리츠와 하이트진로음료, 보해양조 등이 참가하며 한 장소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서울바쇼는 ‘DRINK YOUR PARADISE’를 주제로 주류와 바(BAR) 문화에 관심있는 소비자에게는 홈술, 홈바 등 새로운 주류시장 트렌드 경험을 제공하고, 업계 관계자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 서울바쇼 중 가장 인상적인 공간으로 꼽히는 ‘인피니티 바’는 키퍼스, 빌라레코드, 장생건강원, 제스트, 코블러, 탄산바, 퍼지네이블, 푸시풋살론 등 국내 정상급 바들을 한자리에 모아 각 바들의 시그니처 칵테일과 바텐더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여타 주류 전시회와 차별화했다.

이외에도 싱글몰트위스키 맥캘란의 이세용 엠버서더와 함께한 마스터클래스에는 100여명이 참석해 브랜드이 역사와 만들어지는 과정 등에 대한 강연과 함께 맥캘란 2종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시음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또 웨스트 워드 아메리칸 싱글몰트 위스키 설립자인 크리스찬 크록스타드를 비롯해 더글라스 랭의 아시아 엠버서더 폴 왕의 마스터 클래스 등 다양한 주류 브랜드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해 진행됐다. 

올해에는 기존 서울 카페쇼에서 진행되다 서울바쇼를 통해 진행된 월드 칵테일 배틀 행사에서는 웨스틴 조선 라운지 앤 바의 김소연 바텐더가 시그니처 칵테일 Hanky-Pinky로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우승자로 선정되어 상금 500만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2023 서울바앤스피릿 쇼는 2023년 9월에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