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준석에 "세상은 언제나 본인 중심으로만 돌아가지 않는다"
상태바
홍준표, 이준석에 "세상은 언제나 본인 중심으로만 돌아가지 않는다"
  • 김상록
  • 승인 2022.09.1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겨냥해 "세상은 언제나 본인 중심으로만 돌아가지 않는다"고 했다.

홍 시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그토록 자중하라고 했건만 사태를 이지경에까지 오게 만든 점에 대해 많은 유감을 표한다. 거듭 유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표현의 자유도 그 내재적 한계를 넘어서면 보호 받지 못한다"며 "정치판에는 표현의 자유도 있지만 징계의 자유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표현의 자유라고 하더라도 그 내재적 한계를 넘어서면 해당행위를 이유로 징계 제명된 전례도 있고 그 제명의 합법성과 정당성을  인정한 법원의 판례도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지난 18일 당 윤리위원회가 긴급회의를 열어 자신에 대한 추가 징계 절차를 개시하자 페이스북을 통해 "양두구육 표현 썼다고 징계절차 개시한다는 거네요. 유엔 인권 규범 제19조를 유엔에서 인권 관련 활동을 평생 해오신 위원장에게 바친다"며 비꼬았다.

인권 규범 제19조에는 ‘모든 사람은 의견과 표현의 자유를 가질 권리가 있다. 이 권리는 간섭 없이 의견을 수렴하고 어떤 매체와 국면에 관계없이 정보와 아이디어를 찾고, 수신하고, 발휘할 수 있는 자유가 포함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