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자인 공모전 ‘IDEA 2022’에서 총 42개 수상
상태바
삼성전자, 디자인 공모전 ‘IDEA 2022’에서 총 42개 수상
  • 김상록
  • 승인 2022.09.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비스포크 제트’

삼성전자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1개와 파이널리스트 34개 등 총 42개의 상을 받았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해온 IDEA는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소비자 기술 ▲가정 ▲디지털 인터랙션 ▲디자인 전략 등 20개 부문에서 올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의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비스포크 제트’가 금상에 선정됐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 전용 온도 센서 ‘쿡센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는 냉장고·오븐레인지·식기세척기로 구성된 주방 가전 조합으로, 여러 가지 색상과 소재 중 원하는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제트’는 먼지 배출과 충전 거치대가 합쳐진 일체형 청정스테이션과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 색상이 적용된 무선청소기다. 이외에도 ‘갤럭시 탭 S8’, 비스포크 인덕션 전용 온도 센서 ‘쿡센서’가 은상을 받았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김진수 부사장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변화하는 가치에 맞는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완성도 높은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