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가 MZ 뽑는다”...GS리테일, 하반기 공채 돌입
상태바
“MZ가 MZ 뽑는다”...GS리테일, 하반기 공채 돌입
  • 박주범
  • 승인 2022.09.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은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편의점 사업부 GS25와 수퍼 사업부 GS더프레시의 △영업관리 △점포영업 직무이며 총 채용 인원은 두 자릿 수 규모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졸업(예정)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해야 한다.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 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통과자는 AI역량검사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GS리테일은 이번 하반기 공채에서 채용 프로세스에 변화를 줬다. △MZ세대 면접관 △메타버스 설명회 도입이 대표적이다. 

MZ세대 면접관은 4~7년차 직원들로 힘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MZ세대가 직접 발굴한다는 취지다. 

GS리테일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채용 담당자와 선배 근무자들이 참여하며 △익명으로 진행되는 Q&A 시간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 합격 노하우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GS리테일 채용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백승종 GS리테일 인사운영팀 채용 담당자는 "MZ세대 지원자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일환으로 MZ세대 면접관을 전면에 배치하는 등의 채용 시스템 혁신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