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트' 이정현, 테크노 여전사 재현 코스모폴리탄 공개 [KDF pictorial]
상태바
'리미트' 이정현, 테크노 여전사 재현 코스모폴리탄 공개 [KDF pictorial]
  • 박홍규
  • 승인 2022.08.3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리미트'에서 유괴범에 맞서 싸우는 경찰 소은으로 분한 배우 이정현의 화보가 '코스모폴리탄'을 통해 공개됐다. 이정현은 90년대를 호령했던 테크노 여전사 스타일을 재해석한 콘셉트의 화보에서 강렬한 포즈와 압도적인 눈빛, 대담한 아우라를 보여준다. 

경찰이자 엄마, 유괴범, 유괴범과 유착된 흑막이 팽팽히 맞서는 영화 '리미트'는 주인공부터 악당까지 모두 여성인 범죄스릴러물. 이정현은 “범죄스릴러를 너무 좋아하는데 그런 영화는 대체로 남자들이 주연이었거든요. 이 영화는 경찰, 범죄자, 흑막까지 전부 여자니까 너무 반가운 거예요. 안 할 이유가 없었죠”라고 출연계기를 밝혔다. 

대역 없이 고강도의 액션 연기를 소화한 이정현은 “정말 신났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숙소에 들어와보면 여기저기 멍들고 만신창이가 되어있더라고요.(웃음) 모니터링해보니 몸 던져 연기한 보람이 있었어요.” 한편, 문정희, 진서연과의 합에 대해선 “다들 물 만난 고기 같았다”며 “연기 때문에 한번도 NG가 난 적이 없을 정도”였다고.

이정현은 강인한 여성상을 보여주는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히트곡 ’바꿔’의 여전사 이미지부터 시작된 것 같다”며 웃었다. “강단이 없진 않아요. 사람들이 저보고 독하대요. 임신하고 14KG이 쪄서 출산 3개월 뒤 촬영이 가능할까 했는데 3개월이 지난 지금, 쪘던 14KG을 다 뺐어요” 

“저는 오히려 임신했을 때가 제일 답답했어요. 입덕이 너무 심했고 마른 몸에 배만 나오니까 걷질 못했거든요. 일을 못하고 침대에만 있으니까 우울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 낳자마자 걸어다녔고, 빨리 일하고 싶었어요” 

워커홀릭 이정현은 1996년 영화 '꽃잎'으로 데뷔한 후 가수로서, 배우로서 쉴 새 없이 바쁘게 살았다. “ ’와’ 활동할 때 눈이 그려진 부채 있죠? 그 눈동자 안에 지구가 보이는데 외계인의 눈이란 콘셉트였어요. 부채도 비녀도 제가 만든 거고 새끼손가락에 마이크 다는 것도 제 아이디어였죠. 사장님이 그 부채며 비녀는 다 뭐냐, 너무 무섭다 하시는데(웃음) 이렇게 아니면 안 하겠다고 밀어붙였어요. 당시엔 SNS가 없어 실시간 반응을 모르니 첫 방송하고 망한 줄 알았거든요? 딱 3일 걸렸어요. 3일 후 사람들이 앨범 사려고 줄 서고 대박이 났죠. 철없고 배짱있던 시절이었어요. 타협도 안하고 악으로 깡으로 밀어붙였던.” 

하지만 순탄치만은 않았다. “영화 '꽃잎' 이후에는 공포영화의 귀신 역할 같은 것만 들어왔고, 가수 활동을 하면서는 밥도 못 먹고 잠도 밴에서 자고, 당시엔 여자연예인에게 스캔들은 치명적이었던지라 집 앞에 매니저들이 지키고 있던 시절이었어요. 그런 시절을 보내고 박찬욱 감독님을 만나 계속 연기를 하라는 격려를 받고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같은 좋은 작품도 연결해주시면서 일을 계속해 나갈 수 있었죠” 

할머니가 될 때까지 연기하는 게 꿈이라는 이정현은 배우로서 나이 드는 것에 대해 “멋있어지는 것이지만 동시에 불안해지는 것”이라며 힘주어 말했다. 

“ '리미트' 같은 여성 원톱 영화가 나오기 정말 힘들거든요. 다행인 건 OTT산업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고, 배우들에게도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있어요. 콘텐츠가 다양화되는 흐름을 따라 연출자, 제작자분들께서 나이 많은 여성 이야기도 많이 써주시길 부탁드리고 싶네요.”(웃음)

이정현은 팬들에게 “어떤 일이든 마음먹은 게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쭉 하세요. 저 역시 해야겠다 결심하고 밀고 나가니까 끊길 것 같다가도 재개할 수 있었어요. 다만 육아는 모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이는 한 마을이 함께 키운다고 하잖아요?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야 해요. 아이를 낳아도 일을 포기하지 마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스모폴리탄 9월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코스모폴리탄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