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세종시, 미래산업단지 '인쇄공장 건설' 업무협약..."친환경공장으로 1800억원 투자"
상태바
KT&G·세종시, 미래산업단지 '인쇄공장 건설' 업무협약..."친환경공장으로 1800억원 투자"
  • 박주범
  • 승인 2022.08.2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KT&G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미래산업단지 내 인쇄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백복인 KT&G 대표이사(오른쪽)와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G가 세종미래산업단지 내 신규 인쇄공장 설립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와 업무협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KT&G는 미래산업단지 내 4만8583㎡ 부지에 약 1800억 원을 투자해 오는 2025년까지 인쇄공장을 준공하기로 했으며, 세종시는 공장 주변 진입도로, 대중교통 인프라 확충, 자전거도로 신설 등의 지원에 노력하기로 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시에 좋은 기업을 유치해 경제자족도시로 만드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며, “기업의 투자가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관련 인허가 등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쇄공장은 KT&G가 판매하는 담배 제품의 포장지와 종이박스 등을 전량 생산하며, 최첨단 물류 자동화와 스마트 제판공정을 도입해 공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친환경 공장 건설을 통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용률을 높이고, 대기와 폐수 처리 인프라를 고도화해 준공 이후 친환경건축인증(leed인증)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친환경 인쇄공장 설립을 통해 녹색도시 실현에 기여하고 지역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T&G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