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3중고' 파트너사와 상생경영..."공사비 조정·선급금 지원 등"
상태바
롯데건설, '3중고' 파트너사와 상생경영..."공사비 조정·선급금 지원 등"
  • 박주범
  • 승인 2022.08.2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박은병 외주구매본부장은 부산 지역 주요 파트너사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상생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설업계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위기, 원자재 가격 폭등, 인건비 상승 등 3중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롯데건설은 중소기업 파트너사들이 겪는 이런 어려움을 분담하고자 상호 협의를 통해 공사비 단가를 조정하는 등 파트너사와의 신뢰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원자재가 급등 시기에 파트너사가 선제적으로 건설 자재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선급금 지원, 중간정산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전국의 건설현장에서 파트너사와 정기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상호 신뢰를 구축하여 올해 철근콘크리트연합회 파업 등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공사 중단과 같은 사태를 피해갈 수 있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파트너사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제도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파트너사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건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