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우수 아이디어 발굴해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우수 아이디어 발굴해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 김형훈
  • 승인 2015.11.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서비스증진을 위한 사회적 일자리창출 경진대회
공기업 사회적 비즈니스모델 창출의 모범사례

 

A_006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17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서비스증진을 위한 사회적 일자리창출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향후 인천공항의 서비스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우수 ICT기반의 소셜 벤처와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기존 지역사회의 사회적 경제 조직을 활성화함으로써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같은 사회적기업 창업과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은 국내 공기업으로서는 인천공항공사가 최초로 시도한 것이다.

 

대회에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서울·인천·경기지역에서 총 64개 팀이 참가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창업팀 10팀, 성장팀 10팀)이 최종 수상자로 결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사회적기업 간 협업과 혁신을 통한 ICT기반 친환경 의류 공유 서비스 ‘SE-in-us’(스마일배너시스템 조선현)이 선정되었으며, 이외에도 장애인주차구역 불법주차 신고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두루미 앱’(‘두루미’팀 이루다), GPS수신기를 활용한 분실물 관리 앱 ‘그것을 알고 싶다 앱’(‘그것을 알고 싶다’팀 김민규), 가상스튜디오를 활용한 ‘여행 기념영상 서비스’(‘Dreaming Seniors’팀 라영수) 등 19개 팀에는 우수상이 수여됐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1천만 원, 우수상 각 7백만 원 등 총 1억 4천3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입상팀 전체에게 법인설립 지원 및 전문컨설팅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인천공항 박완수 사장은 “지역사회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서 신규 기업 10곳 창업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면서, “이번 사업이 공기업의 사회적 비즈니스모델 창출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