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점주 비대위 출범…"민주노총 도넘은 시위에 분노"
상태바
파리바게뜨 점주 비대위 출범…"민주노총 도넘은 시위에 분노"
  • 박홍규
  • 승인 2022.08.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협의회는 24일 "민주노총의 도를 넘은 시위에 분노한다"면서 민주노총 제빵기사들의 시위와 불매운동에 대응하기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비대위원장은 전 가맹점주협의회장인 이중희 점주가 맡았다.

가맹점주 비대위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서 이제 막 벗어나려고 애쓰는 가맹점주들이 민주노총과 관련 단체들의 불매운동으로 영업권 및 재산권에 심각한 피해를 입고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에 몰리고 있다. 국가에 법적 보호를 요청했으나 이마저도 받아들여지지 않아 점주들이 나서 자신들을 스스로 지킬 수 밖에 없게 됐다"며 출범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가맹점주들은 제조 기사들의 인건비를 3년간 40% 올려줬는데도 민주노총 제빵기사들은 무고한 소상공인 가맹점들을 볼모로 삼아 원하는 바를 관철시키려는 악의적인 폭력 행위를 벌이고 있다"며 "전국 3400여명의 가맹점주들은 영업권과 재산권, 그리고 파리바게뜨 브랜드를 지켜내기 위해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앞으로 민주노총과 관련 단체들의 영업권 및 재산권 침해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또 정치권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소상공인 가맹점주의 어려움과 피해 상황을 알리고, 지금까지 민주노총 제빵기사들의 요구 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왔음을 알릴 예정이다. 필요할 경우 집회 등 집단행동도 추진한다. 

비대위는 아울러 민주노총과 관련 단체들이 불매운동을 비롯한 브랜드 훼손 행위를 멈추지 않을 경우 용역 거부와 자체 생산 확대 방안 등 비상대책 수립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