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손흥민 향한 인종차별→아시아인 전체 모독"...첼시 조사 착수
상태바
서경덕 "손흥민 향한 인종차별→아시아인 전체 모독"...첼시 조사 착수
  • 민병권
  • 승인 2022.08.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향한 인종차별 행위에 대해 EPL 전 구단에 강력한 처벌을 요청하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19일 밝혔다. 

서경덕, "손흥민 선수 향한 인종차별은 아시아인 전체를 모독하는 행위"
서경덕, "손흥민 선수 향한 인종차별은 아시아인 전체를 모독하는 행위"

지난 14일 토트넘전에서 손흥민 선수는 코너킥을 차기위해 이동했다. 이 때 일부 홈팬의 손 선수를 향한 인종차별행위 모습이 찍힌 사진이 SNS 뜨겁게 달궜다. 

사진 속 관중은 상의를 벗은 채 손흥민을 향해 눈을 옆으로 찢는 제스처를 취했는데 이는 아시아인을 비하하는 행위로 여겨진다.

첼시는 손 선수에 대한 인종차별이 이뤄졌을 가능성을 인지하고 조사에 착수했다.

손흥민은 그동안 여러 차례 인종차별의 피해자가 된 적이 있다. 일부 팬들이 트위터 등 SNS에서 손흥민을 비난하고 선을 넘은 인종차별적 트윗을 하자 현지 경찰이 수사해 관련자 12명의 신원을 파악, 이들이 사과 편지를 쓰도록 하는 조치가 이뤄지기도 했다.

서 교수는 항의 메일에서 "전 세계 축구 팬들이 시청하는 EPL 경기에서 어떻게 인종차별 행위가 계속 벌어질 수 있는가"라며 "이건 손흥민뿐만 아니라 아시아인 전체를 모독하는 행위다. 첼시 구단과 EPL 사무국은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야만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지금까지 인종차별 행위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이 아닌 '강력한 처벌'을 내려야 한다"면서 "EPL 모든 구단은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해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교수는 EPL 20개 전 구단에 인종차별 행위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청하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

그는 EPL에서의 인종차별에 대해 향후 전 세계 유력 매체에 제보하고, 특히 국제축구연맹(FIFA)에 고발해 세계적인 여론 조성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사진=서경덕 교수 트위터 캡처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