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디에프, 발표나자마자 곧바로 오픈 준비 착수
상태바
신세계디에프, 발표나자마자 곧바로 오픈 준비 착수
  • 김형훈
  • 승인 2015.11.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 면세사업 위해 인력, 브랜드, 매장 본격 준비
지역상생 및 사회환원 계획 역시 박차 가해

사진 : 신세계백화점 전경/ 신세계 제공 사진 : 신세계백화점 전경/ 신세계 제공

신세계디에프는 지난 14일 서울 시내면세점 특허를 획득함에 따라 면세점 오픈 및 운영 준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측은 빠르면 내년 4월말, 늦어도 5월 중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에 시내면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신세계디에프는 시내면세점을 최대한 빨리 오픈해야 한다는 판단 아래 브랜드 유치, 매장 리뉴얼 등 면세점 구성을 위한 조직 구성을 서두르기로 했다. 신세계디에프 성영목 사장은 “신세계는 기존 면세사업 인력을 충원할 필요성도, 충원 의지도 당연히 갖고 있다”며 “면세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의 의사를 존중해 단계적으로 필요 인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는 2012년 부산 파라다이스 면세점, 2006년 월마트코리아 사업장 인수 당시에도 100% 고용 승계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은 지난 7월 서울 시내 신규 면세점 특허입찰에 실패한 뒤에도 한국은행 분수대 리뉴얼 사업 등 다양한 상생 및 사회 환원 계획을 묵묵히 실행해 왔다”며 “신세계디에프 역시 고용승계 등 그동안 사업계획서와 간담회 등을 통해 약속한 사업계획을 성실히 이행할 예정이고, 이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철학과 의지에 따른 것”이라고 전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시내면세점 사업이 ‘사업보국’과 ‘청년채용’에 대한 신세계의 역할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신세계만이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된 시내면세점을 구현해 국가경제와 지역사회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