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2.08.1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오디세이 아크

삼성전자가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를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오디세이 아크는 1000R 곡률의 55형 스크린이다. 삼성전자는 "마치 우주선에 앉아 있는 듯한 차원이 다른 몰입감과 게임·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오디세이 아크는 4K 해상도에 165Hz 고주사율과 GTG 기준 1ms(0.001초)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등 대형 스크린 중 최고의 게임 성능을 탑재했다. 55형 게이밍 스크린으로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다.

또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는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을 통해 이달 24일부터 오디세이 아크의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다음달 7일부터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오픈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부사장은 "오디세이 아크는 사용자가 원하는 게이밍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이라며 "오디세이 아크를 중심으로 게이밍 스크린 시장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