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오늘 호우경보 대비 대중교통 증회 운행
상태바
서울시, 오늘 호우경보 대비 대중교통 증회 운행
  • 김상록
  • 승인 2022.08.0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전날에 이어 출퇴근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중교통 증회 운행을 유지한다.

서울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하철, 버스의 출퇴근 시간대 집중 배차 시간을 30분 연장하고, 증회 운행을 시행한다. 호우경보가 지속될 경우 해제될 때까지 증회운행을 유지하기로 했다.

평소 출퇴근시 집중 배차 시간을 각각 30분씩 늘리는 것이다. 출근 집중 배차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 퇴근 집중 배차 시간은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다.

지하철은 퇴근시간대 5~7호선 8회 및 신림선 2회를 포함해 총 10회 증회 운행한다. 이날 지하철 막차 연장은 시행하지 않는다. 8일 이후 계속되는 집중 호우로 시설물 안전 점검 및 운행 복구 작업이 계속되고 있어 기존 운행 시간인 익일 1시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버스는 전체 차량 모두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30분 연장해 운행할 예정이며, 도로 통제로 침수가 발생할 경우 즉각 우회 운행을 시행하는 등 유동적으로 노선을 운영할 방침이다.

서울시는 대중교통 상황 및 도로 통제구간 안내 등 상황실을 운영하고, 호우경보 해제 시까지 비상근무에 돌입하는 등 실시간 대응에도 나선다.

백 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안전점검과 시설 복구를 통해 대중교통 운행이 정상적으로 운행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짧은 시간 서울 전역에 호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이동 시 안전에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