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가장 많이 언급한 은행은 '신한은행'…인터넷은행은 6위 이하
상태바
MZ세대가 가장 많이 언급한 은행은 '신한은행'…인터넷은행은 6위 이하
  • 박주범
  • 승인 2022.08.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가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은행은 알려진 것과 달리 인터넷은행이 아닌 시중은행으로 드러났다.

지난 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1년 간 은행 9곳의 MZ세대 포스팅(관심도)을 빅데이터로 집계한 결과 '신한은행'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터넷은행은 의외로 하위권으로 밀려났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시중은행 9곳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한 내용을 발표했다. 작성자가 자신의 나이를 드러낸 포스팅만이 조사 대상이었다. 분석 대상 은행은 최근 1년간 전체 데이터량이 10만건 이상인 곳들이다. 

사진=
사진=데이터앤리서치

MZ세대의 언급 포스팅 순위는 ▲신한은행(행장 진옥동) ▲IBK기업은행(행장 윤종원) ▲우리은행(행장 이원덕) ▲KB국민은행(행장 이재근) ▲NH농협은행(행장 권준학) ▲카카오뱅크(행장 윤호영) ▲하나은행(행장 박성호) ▲케이뱅크(행장 서호성) ▲토스뱅크(행장 홍민택) 등이었다.

온라인 포스팅수 1위 신한은행의 경우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 포스팅과 '땡겨요' 배달앱 포스팅이 많은 것이 1위를 차지하게 한 원동력이 됐다. IBK기업은행의 포스팅 상당수는 '취업'과 '배구' 관련이 많았다. 우리은행 역시 '취업' 포스팅이 많았다. KB국민은행은 '취업' 뿐만 아니라 '청년희망적금'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포스팅이 상당수에 달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