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복 업계, 테니스 뜨니 '골니스족' 공략..."골프↔테니스 호환 가능, MZ 환호~"
상태바
골프복 업계, 테니스 뜨니 '골니스족' 공략..."골프↔테니스 호환 가능, MZ 환호~"
  • 박주범
  • 승인 2022.08.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크릭 리버스 라인 여름 컬렉션
힐크릭 리버스 라인 여름 컬렉션

2030세대를 중심으로 골프에 이어 테니스가 새로운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며 두 스포츠를 동시에 겸하는 ‘골니스(골프+테니스)족’이 등장하고 있다.

평일에는 테니스 라켓을, 주말에는 교외에서 골프 클럽을 들고 SNS를 통해 트렌디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것이다.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자기 표현의 수단이 된 골프와 테니스 열풍에 골프웨어 업계는 두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기 위해 분주하다. 멀티유즈 아이템을 출시하거나 아예 테니스 전용 라인을 론칭하며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제이린드버그는 테니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라운딩룩과 테니스웨어로 활동성을 강조한 여성용 민소매 탑과 스커트, 남성용 폴로 셔츠 등이 대표 제품이다.

올해 론칭한 젝시믹스 골프는 ‘애슬레저 골프웨어’를 콘셉트로 캐주얼한 디자인에 그린, 네이비, 퍼플 등 화려한 컬러를 적용한 컬렉션을 필드와 코트를 배경으로 한 화보로 공개했다.

힐크릭의 ‘리버스 라인’ 여름 컬렉션은 테니스볼 같이 레몬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로 필드와 코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일상복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피케 티셔츠와 주름이 매력인 플리츠 스커트의 조합이다.

‘리버스 에센셜 티셔츠’는 카라와 가슴 부위에 배색 포인트로 발랄한 매력을 한껏 살렸다. 함께 매치하기 좋은 ‘리버스 썸머 패턴 플리츠 큐롯’은 힐크릭 로고 프린트 패턴으로 유니크한 무드가 돋보인다. 

골프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은 골프와 테니스 등 여러 스포츠 활동을 라이프스타일화해 즐기는 성향이 강해 활용도가 높은 멀티유즈 아이템에 주목한다”며 “골프웨어와 테니스웨어는 퍼포먼스에 지장이 없는 기능성을 갖추고 디자인적으로도 닮아 있어 호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