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ISO14001 인증 획득…ESG 경영 지속 강화
상태바
신세계면세점, ISO14001 인증 획득…ESG 경영 지속 강화
  • 김상록
  • 승인 2022.07.2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왼쪽), 임성환 BSI KOREA(영국왕립표준협회 한국지사)대표이사.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이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서 수여식은 28일 서울 중구 회현동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 임성환 BSI KOREA(영국왕립표준협회 한국지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이다. 기업이 환경경영을 핵심 기준으로 삼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추었는지 평가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5월 환경경영방침을 선포하면서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환경경영을 최우선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했다.

신세계면세점에서 도입한 그린백

지난 2020년부터는 비닐 소모품 감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백’을 2020년 2월에 최초 도입해 인천공항 및 시내 면세점에 확대해 지속 사용하고 있다. 

2020년 10월부터는 통합물류센터에서 공항 인도장까지의 상품 운송 방식을 ‘무빙랙’으로 변경했다. 상품 파손을 막기 위한 에어캡 사용을 줄여 쓰레기 발생량을 대폭 줄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는 "환경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전체 사업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핵심 가치로 두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