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스퀘어, ‘2022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서비스혁신대상 수상
상태바
엠디스퀘어, ‘2022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서비스혁신대상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2.07.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스퀘어는 지난 1일 '2022 제8회 대한민국 리딩기업 대상' 비대면 진료 서비스 부문에서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식 후 이종섭 동국대학교 교수(왼쪽)과 오수환 엠디스퀘어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엠디스퀘어(대표 오수환)가 '2022 제8회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시상식에서 비대면 진료 서비스 부문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은 올해 8회째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선정, 지원하면서 그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엠디스퀘어는 업계 최초로 비대면 진료 앱 ‘엠디톡(MDtalk)’을 출시해 코로나 19 상황에서 국민건강증진 및 헬스케어 분야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엠디톡은 거동이 불편한 고령층 환자, 만성질환자 등 의료기관에 직접 내원하여 진료 받기가 어려운 이들을 위해 개발됐다.

엠디스퀘어 오수환 대표는 "이번 2022 제8회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비대면 진료 서비스 부문 서비스혁신대상 수상으로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 및 강화하며 보다 많은 환자들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설립된 엠디스퀘어는 비대면 진료플랫폼인 엠디톡을 운영 중인 회사로 IoT, AI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의 생체 데이터 기반 실시간 건강관리, 전문 의료진을 통한 주기적 건강관리 및 건강상담 등의 비대면 진료와 연계된 고령 친화적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거주자, 유학생, 관광객, 근로자 등 재외국민이 엠디톡을 이용해 국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종합 헬스케어 전문회사로 성장할 스타트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사진=엠디스퀘어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