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우크라, 남부 전선 대규모 군사 작전 임박...서방 지원 무기 본격 투입 [우크라 침공, D+138]
상태바
[속보] 우크라, 남부 전선 대규모 군사 작전 임박...서방 지원 무기 본격 투입 [우크라 침공, D+138]
  • 민병권
  • 승인 2022.07.1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크라이나, 남부 전선 총공격 준비
우크라이나, 남부 전선 총공격 준비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 남부 지역에 대해 대대적인 탈환 작전을 펼칠 것이라고 최근 밝혔다.

올렉시 레즈니코우 국방부 장관은 영국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서방 국가로부터 지원받은 무기와 새롭게 재정비한 군대를 동원해 대대적인 탈환 작전을 실행하라'고 명령을 내렸다"며 "이번 군사 작전의 목표는 러시아가 점령한 남부 지역을 탈환해 경제적으로 중요한 남부 해안 지역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레즈니코우 장관은 "이번 작전에 동원되는 병력은 우크라이나 정규군과 국경 수비대, 경찰 등을 합쳐 약 100만 명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우크라이나군은 미국, 영국, 독일 등에서 지원한 곡사포와 첨단 무기 사용을 위해 현지에 자국 군대를 파견해 군사 교육을 받아 왔다.

지원 무기의 우크라이나 반입과 교육 등으로 즉각적인 작전 투입이 늦어졌지만, 이제 45일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서 서방 무기의 작전 투입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사진=CNN 뉴스 캡처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