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느린 학습자 돕는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성료
상태바
대웅제약, 느린 학습자 돕는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성료
  • 박주범
  • 승인 2022.07.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은 ‘참지마요’ 대학생 봉사단 5기 수료식을 지난 1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19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5기 봉사단은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전국 복지관 36곳과 공동생활 가정의 느린학습자 178명을 대상으로 1:1 쉬운 글 독서 교육을 주 1회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최우수 봉사자 26명, 우수봉사자 26명이 선발됐으며, 지난 5개월동안 최선을 다한 대학생들에 감사함을 전하는 한 느린 학습자의 부모가 "이번에 독서활동을 하면서 자녀에게 큰 변화가 생겼다.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고 습득한 것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모습으로 많이 변화해 감사드린다"는 내용의 편지를 낭독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학생 봉사단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교육 봉사 활동이 느린 학습자들이 앞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등대 역할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2019년부터 피치마켓과 함께 ‘참지마요’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느린 학습자들이 의사, 약사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쉬운 글 도서와 AAC(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 보완대체 의사소통 카드)를 제작해 전국 특수학교 및 병·의원, 복지관 등에 기부해왔다.

사진=대웅제약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