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 15년 연속 1위
상태바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 15년 연속 1위
  • 민병권
  • 승인 2022.07.0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2022KS-SQI 인증 수여식 모습
11번가 2022KS-SQI 인증 수여식 모습

11번가(사장 하형일)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이후 올해까지 정상의 자리를 지켜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11번가는 코로나로 급성장한 온라인 쇼핑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Amazon Global Store)가 대표적인 사례다. 

인기 해외 상품과 차별화된 무료배송 혜택 등 해외직구 쇼핑도 국내 온라인 쇼핑처럼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최근에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신규 상품을 대폭 추가하고 배송 기간도 영업일 기준 8일 이내로 단축했다. 고객의 쇼핑 구매 만족도는 높았다. 

온라인 장보기에도 지난 5월 롯데마트 당일배송을 추가, 기존 제공해 온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등과 함께 국내 대형마트 모든 장보기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 중이다.

11번가에 입점한 판매자를 위한 환경도 개선해 나가고 있다.

'11번가 빠른정산' 서비스를 도입해 지난 1월엔 판매자가 주문 상품을 택배사에 전달한(집화완료) 바로 다음날 100% 정산을 완료했다. 중소 판매자를 고려한 판매 시스템 개선이다. 

홍창영 고객중심경영담당은 “15년 연속 1위란 영예는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를 구축해온 노력이 고객에게 인정받은 뜻 깊은 성과”라며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쇼핑 환경을 위한 혁신활동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11번가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