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물류로봇 구독' 선보여..."초기 고비용 문제 해결"
상태바
LG CNS, '물류로봇 구독' 선보여..."초기 고비용 문제 해결"
  • 박주범
  • 승인 2022.06.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직원이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RaaS)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 CNS 직원이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RaaS)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 CNS가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RaaS, Robot as a Service)’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는 초기의 고비용이 필요 없이 고객은 계약 기간동안 연 구독료로 분할 지불하면 된다.

물류 자동화로봇에는 △상품 보관, 적재, 이동의 큐브 형태의 ‘오토스토어’ △‘AI피킹로봇’ △반복적으로 상품을 운반하는 ‘무인운송로봇(AGV, Automated Guided Vehicle)’ △스스로 경로를 찾아 운반, 적재하는 ‘자율주행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등이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물류센터 제어 시스템도 서비스한다. 고객은 지정된 IP(Internet Protocol)에서 클라우드에 접속해 상품 이동 동선, 이동 횟수, 상품 처리량 등의 물류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LG CNS 이준호 상무는 “클라우드, AI, 데이터 등 다양한 DX기술력과 로봇을 결합한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물류 지능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LG CNS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