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8’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8’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2.06.2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8’을 20일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뷰피니티(ViewFinity)는 ‘뷰(View)’와 ‘무한(Infinity)’의 합성어로 ‘무한한 시청 경험의 가치(The value of infinite viewing experience)’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뷰피니티 S8(32형·27형)은 UHD(3840×2160) 해상도를 지원하며 그래픽 디자이너, 디지털 아티스트, 사진 작가 등 제작자가 의도한 대로 콘텐츠를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명확하고 정밀한 색 표현을 구현했다.

또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Matte Display)를 적용해 UL로부터 업계 최초로 눈부심 방지 검증을 받았다. 광시야각을 적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QHD(2560×1440) 이상의 모든 고해상도 모니터에 뷰피니티라는 명칭을 일괄 적용할 예정이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뷰피니티 S8은 정확하고 일관된 색 표현이 필요한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노하우가 축적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모니터 구매 고객에게 최고의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