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퇴직연금개발원·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 사업교류 MOU 체결
상태바
한국퇴직연금개발원·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 사업교류 MOU 체결
  • 민병권
  • 승인 2022.06.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ARK 박건권 대표, RPI 휴먼경제연구소 김호일 소장

한국퇴직연금개발원(RPI, 원장 홍경식)과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ARK, 대표 박건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20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위치한 ARK 본사에서 박건권 대표와 RPI 휴먼경제연구소 김호일 소장이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사업교류 등을 골자로 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MOU를 교환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ARK가 추진하는 방송, 문화, 관광, 교민사회 봉사 등의 분야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진행하게 된다.

또 RPI의 주 업무인 공적 및 사적 연금과 노후설계, 재취업, 건강검진 등 복지 분야에 대한 정보교환과 상호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사는 각사가 개최 및 주관하는 국내외 각종 행사에 상호 지원 및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 2005년 첫 전파를 송출한 ARK는 LA, 뉴욕에 이어 한인이 많은 애틀랜타에 위치한 유일한 한국어 라디오 방송이다. 특히 ARK는 현대 기아차, SK배터리, 한화큐셀 등 국내 대기업의 투자가 활발한 조지아, 앨라배마, 테네시, 사우스캐롤라이나 등 미국 동남부를 방송권역(AM 790kHz, FM 96.7MHz)으로 국내외 소식과 정보를 우리 동포들에게 전하고 있다.

한국퇴직연금개발원은 연금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노후설계 교육 및 퇴직자의 재취업사업을 통해 근로자의 안정된 은퇴 생활을 지원함으로써 국민복지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3년 고용노동부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사진=한국퇴직연금개발원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