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속인 논란' 김건희 동행자는 인수위 출신 교수라지만...함께한 동행자의 '지인'은? 
상태바
'무속인 논란' 김건희 동행자는 인수위 출신 교수라지만...함께한 동행자의 '지인'은? 
  • 박홍규
  • 승인 2022.06.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방문 시 동행해 무속인 논란이 불거진 인물은 충남대 무용학과의 김모 겸임교수라고 연합뉴스가 알렸다. 김 여사 측 관계자는 14일 통화에서 "김 교수는 김 여사와 '십년지기'로 무속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김 교수는 윤 대통령 선대위에서 생활문화예술지원본부장을, 인수위에서 사회복지문화분과위원회 자문위원을 각각 지내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야권 성향의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전날 김 여사와 함께 언론에 포착된 김 교수를 놓고 김 여사가 무속인과 동행했다는 루머가 퍼졌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대학 교수인 (김 여사의) 지인분이 같이 가셨다고 들었다"며 "잘 아시는 분이라 동행하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다른 직함은 없나'라는 질문에 "그런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다른 관계자도 기자들에게 "(김 여사와) 가까운 지인"이라고 했다. 공식 일정에 지인이 동행한 데 대해서는 "비공개 일정이었다"며 "처음부터 비공개 행사였고, 공개할 생각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사진 연합뉴스, SNS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