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희 삼성준법위원장 "이재용 부회장 사면해야…재판 때문에 경영 제대로 할 수 없다면 결국 국민이 피해"
상태바
이찬희 삼성준법위원장 "이재용 부회장 사면해야…재판 때문에 경영 제대로 할 수 없다면 결국 국민이 피해"
  • 김상록
  • 승인 2022.06.03 18: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찬희 삼성준법감시위원회 위원장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3일 오후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준법위 위원들과 삼성 7개사 최고경영진과의 간담회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들이 코로나19 이후 정말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국가 경제가 발전하고 본인들의 생활이 나아지기를 바라는데 글로벌 기업인 삼성의 최고경영진이 재판 때문에 제대로 경영을 할 수 없다면 결국 국민이 피해를 보는 것"이라며 이 부회장의 사면을 강조했다.

그는 다른 준법위 위원들도 이 부회장을 사면해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하느냐는 질문에 "위원회에서 이런 부분을 계속 이야기해왔기 때문에 위원님들도 전체적으로 저와 같은 의견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 위원장은 삼성 최고경영진과의 간담회 내용에 대해 "그간 논의됐던 인권이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공정 경영을 비롯한 전체적인 부분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최고경영진과 논의하겠다"고 했다.

또 이 부회장과 준법위의 회동 일정에 대해서는 "조만간 이뤄져야 하지만, 아직은 코로나19가 완전히 해소된 게 아니라서 좀 더 (상황이) 정리되면 조만간 만날 계획"이라며 "항상 만날 준비는 서로 간에 다 돼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최윤호 삼성SDI 사장, 고정석 삼성물산 사장,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황성우 삼성SDS 사장, 홍원학 삼성화재 사장,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2-06-03 18:38:01
삼성의 꼭두각시 삼성준법위 다운 발언이네요
이재용은 마약쟁이 범죄자 감옥으로 가야한다
불법과 편법으로 근로자의 피를 빨아 자기 배를 채우는 악덕기업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