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신라면세점, "환경보호 통해 ESG 경영 속도 낸다"
상태바
HDC신라면세점, "환경보호 통해 ESG 경영 속도 낸다"
  • 박주범
  • 승인 2022.05.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HDC신라면세점 본사에서 ‘사랑의 노트북 기증식’이 진행된 후 한국IT복지진흥원 정일섭 원장(왼쪽)과 HDC신라면세점 김회언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신라면세점은 지난 12일 ‘사랑의 노트북 기증’과 ‘임직원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사랑의 노트북 기증식을 통해 업무용 노트북 80여대를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부했다. 취약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자원 선순환을 통한 환경 오염 예방을 위해 이번 기부를 실시했다. 노트북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정 등 정보 취약계층과 아동·노인·장애인 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같은 날 임직원 20여명은 용산역부터 한강까지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운동과 환경보호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뿐만 아니라 ‘존경받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ESG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HDC신라면세점은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며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HDC신라면세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