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아마존 ‘올해의 파트너상’ 수상..."업계 1위 사업자 공고히"
상태바
LG CNS, 아마존 ‘올해의 파트너상’ 수상..."업계 1위 사업자 공고히"
  • 박주범
  • 승인 2022.05.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Services Partner of the Year’(올해의 서비스 파트너상)를 12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AWS가 한 해 동안 기업에게 뛰어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 파트너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LG CNS는 올해 2월 AWS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 사업을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AWS 사업 전담 조직 ‘클라우드 네이티브 론치 센터’를 신설했다.

LG CNS는 AWS가 인증하는 클라우드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를 1000명 이상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글로벌 CSP(Cloud Service Provider) 자격증 보유자까지 합치면 클라우드 전문가는 약 2000명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CloudXper ProOps)’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경험이 없는 고객사들의 클라우드 인프라, 응용시스템, 보안, 전문가 서비스 등을 운영하는 사업 모델이다.

LG CNS 김태훈 상무는 “클라우드 기술 고도화로 업계를 선도하는 1등 클라우드 사업자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는 지난 3월 국내 최대 연면적 규모의 퍼시픽자산운용의 죽전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