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윤 대통령이 제안한 손실보상 공약 차질없이 지켜지길 바란다"
상태바
소상공인연합회 "윤 대통령이 제안한 손실보상 공약 차질없이 지켜지길 바란다"
  • 김상록
  • 승인 2022.05.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윤석열 대통령이 제안한 소상공인 관련 공약의 이행을 당부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10일 논평을 통해 "전국 700만 소상공인을 대표하여, 윤석열 제20대 대통령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위기극복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어나갈 윤석열 정부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제1호 공약으로 소상공인의 위기극복과 일상 회복을 위해, 피해지원금 지원과 온전한 손실보상, 소급적용방안 마련 및 통합 채무 재조정 등 종합적인 정책을 제안했다. 이러한 공약 사항이 차질없이 지켜지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소상공인연합회가 대선 정책 협약식에서 제시한 손실보상법 개정, 온라인플랫폼 공정화법 제정, 소상공인복지법 제정, 최저임금법 개정 등의 정책과제도 최우선으로 실현되길 기대한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새정부가 공약 실현을 위해 최우선 국정과제로 심혈을 다해줄 것을 바라며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는 신념으로 새정부가 만들어 갈 대한민국 민생회복의 봄날을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