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민주당 의원들 자료제출 빼고 할말 없나, 한동훈한테 말할 기회 주지 않기로 짜고 나온듯"
상태바
진중권 "민주당 의원들 자료제출 빼고 할말 없나, 한동훈한테 말할 기회 주지 않기로 짜고 나온듯"
  • 김상록
  • 승인 2022.05.0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자료제출을 요구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료제출 자료제출 자료제출 자료제출. 민주당 의원들, 이거 빼고는 할 말이 없나"라며 "이러다 기네스 기록 세우겠다. 이럴 거면 걍 집어치워라"고 했다.

또 "민주당에서 청문회를 사보타주 한다. 후보자에게 아예 말할 기회를 주지 않기로 짜고나온 듯"이라며 "거기 앉아서 뭐하는 짓들인지"라고 말했다.

앞서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한 후보자가 인사 검증에 필요한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고 했다.

김영배 민주당 의원 역시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후보자가 제출한 자료와 답변이 너무 부실하다"며 "저희 검증이 불가할 정도로 자료를 제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김형동 국민의힘 의원은 과거 민주당 소속인 추미애·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때도 민주당이 자료를 내지 않았다며 맞불을 놨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