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연세대와 인공지능(AI)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우리은행, 연세대와 인공지능(AI)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 김상록
  • 승인 2022.05.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디지털전략그룹 옥일진 부행장(오른쪽)과 연세대학교 인공지능융합대학 차호정 학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이 연세대학교와 인공지능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최신 인공지능 기술의 금융업 적용을 위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이를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 과제를 발굴한다.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기반 지식관리시스템(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 고도화, 문자판독(OCR) 구조인식, 설명가능 AI(XAI), 인공지능 분류 문제 효율화 등이다. 우리은행은 올해 최신 AI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자산화를 서비스 활용 영역까지 확장해 향후 AI뱅커 구축 기반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이 대학에서 연구 중인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업무에 활용하기 위한 시도이며 동시에 대학은 연구 결과물이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텍스트, 영상, 문서 등 기존에 활용되지 않았던 비정형 데이터를 AI에 학습시키는 '데이터 자산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