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 美 CIA와 K-Food 전파
상태바
풀무원,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 美 CIA와 K-Food 전파
  • 박주범
  • 승인 2022.05.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찰음식 대가 정관스님, 풀무원 두부·두부면 활용한 식물성 지향 요리 시연
풀무원USA,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랜트스파이어드’ 앞세워 美 식물성 식품 시장 공략 가속화

코로나 대유행 이후 K-Food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이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인 미국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손잡고 두부를 비롯한 식물성 식품과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활용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K-Food 전파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인 미국 CIA가 주최한 ‘글로벌 식물성 지향 식품 써밋(Global Plant-Forward Culinary Summit)’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해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식물성 지향 식품과 이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CIA 코피아 캠퍼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선 뉴욕타임스가 인정한 ‘철학자 셰프’ 백양사 정관스님이 풀무원 두부를 활용한 식물성 지향 요리를 시연해 현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미국 한인 2세 요리 인플루언서 주디 주(Judy Joo)는 풀무원의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건강 요리 레시피를 선보였다. 

글로벌 식물성 지향 식품 써밋은 미국 CIA가 주최하는 지속가능 요리 연구 회의체로 식물성 지향 식품 관련 아이디어 소통 및 글로벌 교류의 장 역할을 해오고 있다. 

미국 CIA 루파 바타차랴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 풀무원이 메인 후원사로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식물성 지향 식품의 품질 향상과 다양성 확대를 위한 풀무원의 끊임없는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풀무원USA 조길수 대표는 "글로벌 식물성 지향 식품 써밋은 전 세계 식품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식물성식품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영감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다”라며 “풀무원은 한국을 대표하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기업으로서 식물성 식품을 더욱 확산하고 전 세계 식물성 식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풀무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