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다음주 월요일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50인 이상 행사·실외 다중이용시설은 유지
상태바
[속보] 다음주 월요일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50인 이상 행사·실외 다중이용시설은 유지
  • 김상록
  • 승인 2022.04.2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오는 5월 2일부터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다음 주 월요일 5월 2일부터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해제된다"고 밝혔다.

다만 "밀집도 등 이용 행태에 따른 감염 위험을 고려하여 50인 이상이 참여하는 집회, 공연, 스포츠 경기관람 시에는 현재와 같은 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한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19 유증상자 또는 고위험군인 경우와 다수가 모인 상황에서 1m 이상의 거리두기 유지가 불가능할 때 비말 생성이 많은 경우에는 실외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는 전문가 분석, 세계적 흐름을 감안하여 정부 내에서 치열한 논의를 거쳤다. 무엇보다도 지난 2년간 방역에 협조해 주신 국민 여러분들의 성숙한 방역의식을 믿고 내린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또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는 해제하지만 야외에서라도 감염예방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국민 여러분께서 자율적으로 마스크 착용을 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 개인방역에 대해서는 국민 여러분들이 지금처럼 철저하게 해 주시면 효과가 더 클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